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라면 유통기한 지난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라면 유통기한 지난거

‥ 요리 레시피

by 토파니 2020. 2. 27. 18:01

본문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라면 유통기한 지난거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은 라면 봉지에 쓰인 방법대로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 먼저 냄비에 물을 끓여야 하는데, 라면 물양은 550㎖가 적당하다. 라면 물양 550㎖는 가득 찬 종이컵 3잔 정도(종이컵 1잔당 180㎖)다.

 

작은 냄비에 라면을 끓일 때는 라면의 면을 결에 맞춰 부숴줘야 긴 면발 그대로를 즐길 수 있다. 결 반대로 자를 경우, 라면 면발이 잘리기 때문이다. 큰 냄비에 끓일 때는 라면을 자르지 않아도 된다. 또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은 라면 건더기와 라면 스프를 먼저 넣어 끓여준다. 라면 스프를 먼저 넣고 끓이면 라면의 끓는점을 높여 더 빨리 익힐 수 있다. 이어 반으로 쪼갠 라면을 넣고 끓인 뒤 면을 펼쳐 익힌다. 라면이 꼬들꼬들 덜 익었을 때 면만 건져 그릇에 담는다. 남은 라면 국물에 달걀 1개를 풀어 넣고 송송 썬 대파를 넣어 한 번 더 끓여준다. 더불어 그릇에 담긴 라면을 들어 올린 뒤, 라면 국물을 끼얹는다.

 

유통기한 지난 라면

라면 유통기한 지난 것을 먹어도 되나 고민하는 이들이 있다. 라면 유통기한과 라면 소비기한은 다르다.

이에 유통기한 지난 라면은 미개봉 라면에 한해, 라면 유통기한 지난 것을 먹어도 된다.

 

라면 사리 유통기한은 8개월 지난 거까지, 라면 스프 유통기한과 라면 건더기 스프 유통기한은 1년 지난 라면까지 먹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