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의이혼 안하고 변호사 선임하여 이혼소송 위자료 청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합의이혼 안하고 변호사 선임하여 이혼소송 위자료 청구

‥ 이혼사례

by 토파니 2020. 12. 25. 16:12

본문

 

 

 

 

 

 

 

 

합의 이혼하러 만나기도 싫고 해서 위자료 소송으로 변호사끼리 통해서 이혼소송하고자 하는데요.
아이가 3살,2살 이렇게 있구요.


배우자의 폭행으로 인해 제 몸에 상해 입은 사진이 있긴한데 그것도 증거가 될수있는지요? 심한 상해는 아니고 그냥 빨간 수준이구요 머리에 피 난적도 있긴 한데 시어머니가 실제로 와서 후시딘 발라줬구요 제가 매트위에 피난거 찍었었긴한데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저는 혼전임신도 제가 원해서 했던게 아니고 남편이 임신 가능성있단 사실을 알리지 않아서 어쩔수없이 결혼하게 된 케이스구요.


제가 육아하고 있는 상태에서 남편이 아이 둘 있는데 공부하겠다고 육아휴직을 하는 바람에 한 달에 100정도 주다가 나중에는 50주고 육아휴직 6개월이 끝나니 다시 일하러 갔구요. 한 달에 최소 생활비가 220은되는데 100만원갖고 사느라 정말 힘들었구요 육아스트레스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와중에 일주일에 1번이상은 밴드활동을 따로 했었구요ㅠ저는 집에서 육아만 하고 아무 것도 못 했습니다.


배우자도 저도 쌍방폭행, 폭언 다 한 상태구요 남편이 싸우면 집을 자주 나가서 시댁에서 자곤 해서 시댁 식구들한테도 연락을 안할수없게했습니다. 어머님 이름으로 집을 해주셨는데 그 집세도 매 달 못 드리니 그것때문에도 스트레스 받았구요.

 

집 살때도 제 의견은 무시했습니다 저는 안 샀으면 했거든요. 성질 부려서 어쩔수없이 집을 샀던거구요. 제가 경제적으로 관리하기 시작하면서 시댁에 매일 없다없다 해야되는것도 스트레스였습니다.


어찌됐건 아이를 연년생으로 낳고 육아만 하여 마땅한 경력도 없는 서른살이 되었구요.
어떻게든 살고싶었는데 이제 한계네요


제가 지금까지 독박육아하고 임신 출산하느라 고생을 참 많이 했는데 그것에 대한 보상을 받고 싶어서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카드값 이상 생활비 갖다준적 없구요 양가에서 계속 도와줘서 살아왔습니다.


아이들은 자기가 혼자 키우겠다고하는데 제가 변호사를 선임해서 위자료를 청구한다면 변호사 선임비용은 얼마고 위자료를 얼마나 받을수있을까요? 그리고 면접교섭권은 일주일에 1번은 아이들을 무조건 볼수있는걸까요?

 

그리고 나가라해서 가출 2주째구요~ 저는 아이들 보겠다고 했는데 자기가 됐다고 하면서 자기가 키울거라고 하면서 애들 옷 싹 다 가지고 간 상태고 집도 팔거니까 나가라고 그랬거든요. 근데 이제와서 나간 저에 대해서만 원망하고 있네요. 그거는 실제로 일어난거라서 증거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먼저 장모님께 이혼해야겠습니다 라고 전달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