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골반, 엉덩이, 허벅지, 다리 통증의 원인에 천장(천골장골)질환, 이상근증후군. 허리디스크나 요추염좌나 척추관협착증 등이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병원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고요.
일생생활이 어려워 병원 치료를 받고자 한다면,... 어느병원에 가야 하나면...1차적으로는 가까운 신경외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등에서 기본 검진을 받으시고요... 그 병원에서 더 큰 병원으로 가서 정밀검사를 받으라고 하시면 그 병원의 소견서, 1차검사자료 등을 갖고 대학병원이나 대학병원급의 종합병원으로 가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에 제시된 건강양생운동과 기혈지압마사지로 허리디스크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아래에 제시한 응급처치 운동을 시간날 때마다 가볍게 하여 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 내용을 참고하여 실천하시도록 권유합니다.
정선근 교수(의사)님은 허리는 함부로 수술하는 것이 아니고 가능하면 버티라고 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허리 통증을 수술없이 완치될 수 있다고 말씀했어요.. 허리디스크 예방과 치료, 허리 건강회복을 위해서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에 제시된 건강양생운동, 기혈지압마사지 등을 날마다 실천하도록 권유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만약 일상적인 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허리디스크 질환이 극심하여, 허리디스크를 수술하시게 된다면 허리디스크 회복기간은 허리디스크와 그 수술상태, 환자의 상태 등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수술후 1개월 이후는 무리한 운동이나 과격한 허리사용의 일을 제외한 일상적인 생활은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후 3개월 이후는 수술전과 같은 평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물론 이때에도 허리와 다리 저림이나 통증이 올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빨리 수술한 주치의와 상담을 하셔서 그 원인을 밝혀서 치료해야 합니다. 허리디스크 시술이나 수술후 주의사항이나 회복에 관해서는 해당 병원 의사선생님이 자세하게 알려 드릴 것입니다.
2. 허리디스크와 같은 질환은 병원 시술이나 수술을 받더라도 잘 관리하지 않으면 재발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요.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에 제시된 건강양생운동, 기혈지압마사지, 영양, 운동, 수면, 십이단전을 날마다 실천하셔서 허리근육 강화와 기혈순환의 원할을 강화하여 주시기를 권유합니다.
이상근증후군, 요추염좌,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이 있으면, 허리, 엉덩이, 대퇴부, 종아리 등에 통증이 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단은 그 허리통증의 정확한 원인을 밝히기 위해서 병원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합니다.
단순히 허리통증이면 허리근육을 강화하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면 자연치유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상생활을 못하실 정도로 증상이 심하면 병원 전문의의 진료와 처방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에 제시된 건강양생운동, 기혈지압마사지를 날마다 실천하시기를 권유합니다.
허리통증의 원인에는 허리디스크, 요추관협착증, 요추염좌 등이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에는 허리, 엉덩이, 다리, 발 등에 통증이 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일상생활을 못하실 정도로 증상이 심하면 병원 전문의의 진료와 처방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에 제시된 건강양생운동, 기혈지압마사지를 날마다 실천하시기를 권유합니다.
그리고, 허리통증이 심하시면, 응급처치로 다음 사항을 실천하도록 해 보세요..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에 제시된 다양한 건강양생운동들 가운데 한 가지 방법을 개략적으로 요약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드립니다.
자세를 바르게 하고,
허리와 등과 목를 펴시고,
다리를(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무릎을 약간 구부려 주춤하게 서서,
양쪽 팔을 어깨 높이 만큼 좌우로 올려서..
왼쪽과 오른쪽으로 번갈아 가면서 가볍고 부드럽게 흔들어 보세요.
이때 상체(허리와 몸통과 목과 머리)도 함께 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이도록 해 주세요.
호흡은 양쪽 팔을 올릴 때 숨을 들이마시고
양쪽팔을 좌우로 내릴 때 숨을 내쉬도록 합니다.
시간날때 마다 1회에 12~24번 정도 좌우로 흔들어 주세요..
허리근육을 강화하면 치료가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도움이 되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치료를 위해 다음 내용을 참고하여 실천하시도록 권유합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허리통증에는 허리디스크, 요충관협착증, 요추염좌 등 여러 요인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못할 정도로 통증이 매우 심하여 일상생활이 불가능하도록 불편하시면 병원 전문의의 진료와 처방을 받으시기를 권유합니다. 또한, 천대윤 박산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에 제시된 건강양생운동, 기혈지압마사지를 날마다 실천하시기를 권유합니다.
주의할 것은 허리디스크나 협착증 같은 것은 시술이나 수술을 받더라도 잘 관리하지 않으면 재발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요.
그러므로, 일상생활을 못할 정도가 아니라면,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에 제시된 건강양생운동, 기혈지압마자시, 영양, 운동, 수면, 십이단전을 날마다 잘 실천하셔서 건강을 회복하시고 건강한 생활을 누리시기를 기원합니다.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은 침이나 주사나 약 같은 것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환자 스스로 날마다 실천하여 허리디스크 인대와 근육을 강화하고 척추관 기혈을 강화하여 건강을 회복하고 유지하게 하는 것입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립니다. 잘 실천하셔서 건강을 회복하시고 누리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3. 허리 통증, 다리통증을 일으키는 요인에는 척추측만증, 척추관절염(퇴행성 척추염), 허리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근육손상, 인대손상, 요추염좌 등 여러 요인들이 있어요.
시술이나 수술말고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은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의 건강양생운동, 기혈지압마사지, 영양, 운동, 수면, 십이단전을 날마다 실천하시도록 권유합니다.
4. 퇴행성 관절염은 주로 무릎에 오는데, 척추에 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퇴행성 척추염(척추 관절염)이라고 하지요. 그 원인은 추간판(디스크)와 뼈에 노화를 가져와서 오게 되지요.
누구에게나 나이가 들면 조금씩은 오는데 요통이 심한 경우는 그 증상이 심하다고 봐야 하겠지요.
5. 척추측만증, 척추관절염(퇴행성 척추염), 허리디스크, 척추관(요추관) 협착증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 다음 내용을 참고하셔서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의 건강양생운동, 기혈지압마사지, 영양, 운동, 수면, 십이단전을 아침, 점심, 저녁 시간날때마다 가볍게 하여 주시기를 권유합니다. 술과 담배는 절대 금주, 금연하시기를 권유합니다.
6. 허리디스크는 요추 내에 있는 디스크라는 요추추간판이 탈출하여 생기를 병이에요.
허리와 엉치 부위에 통증이 있고, 허벅지, 종아리 다리 저림이나 당김 증상이 발생하지요.
골반이 틀어져서 다리 길이가 달라 질 수 있는 증상도 발생할 수 있지요.
왜냐하면, 한 쪽 다리에 통증이 오니까 환자가 다른 쪽 다리를 많이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환자 자신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양쪽 다리 길이가 달라지게 되는 것이지요.
7. 허리디스크나 협착증 등 허리질환이든 예방과 치료를 위해선 당연히,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의 건강양생운동과 기혈지압마사지, 영양, 운동, 수면이지요.
통풍이나 척추관(요추관)협착증이나 허리디스크나 모두 몸이 건강해야 하고 기혈이 잘 흘러야 하며 특히 요추를 떠 받치고 있는 허리 근육이 강화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의 건강양생운동과 기혈지압마사지, 영양, 운동, 수면을 잘 실천하여 주시기를 권유합니다.
8. 집에서 할 수 있는지 병원에 가야 하는지는 그 증상에 따라 다릅니다.
일상적인 일을 하지 못할 정도로 심한 증상이면 병원 전문의의 진료와 처방을 받으시기를 권유합니다.
9. 설혹,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목디스크 같은 질환은 시술이나 수술을 받는다고 하여도 잘 관리하지 않으면 재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므로, 시술이나 수술을 받더라도 잘 관리하셔야 하며, 또한,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의 건강양생운동과 기혈지압마사지, 영양, 운동, 수면을 잘 실천하여 주시기를 권유합니다.
10. 척추관(요추관)협착증과 허리디스크 증상의 구별이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걸을 때 다리와 엉덩이 부위가 심하게 아프면 척추관협착증으로 추정됩니다.
11. 집에서 누워서 다리를 한 번 들어 올려 보시지요.
만약 누워서 다리를 들어 올려도, 60도 이상 올려도, 아무 문제 없이 올라가면 척추관협착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누워서 다리를 올릴 때 다리가 제대로 올라가지 못할 뿐만 아니라, 60도 이상 올라가지 못할 뿐만 아니라, 허벅지와 발과 엉덩이가 당기고 통증이 있어서 다리 들기가 제대로 안되면 허리디스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그러할 것 같은 개연성일뿐입니다. 정확한 것은 병원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12. 수면(잠)은 바닥이 평평한 곳에 주무시고요.
13. 건강을 위해서 천대윤 박사님의 <활기혈단>(천대윤 지음) 책의 영양, 운동, 수면, 건강양생운동, 기혈지압마사, 십이단전을 날마다 실천하시기를 권유합니다
백패킹 캠핑 겨울산행시 준비물 (0) | 2020.03.11 |
---|---|
김치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없다 (0) | 2020.03.07 |
허리근육강화운동법 (0) | 2020.03.06 |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쉽게조회하자 (0) | 2020.03.06 |
'마스크 5부제' 시행...코로나19 사태 속에서 국민들이 마스크를 사려고 줄 서 있는 모습이다 (0) | 2020.03.06 |
댓글 영역